티스토리 뷰


바이러스와 전염병에 대한 공포가 우리의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마음과 시민의식까지 뒤흔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알면 덜 두렵겠지요.
알면 체계적인 예방과 대처도 가능할 겁니다. 우리의 몸도 마음도 의식도 말이지요.

바이러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불광문고의 테마 "인류의 역사와 함께한 전염병"입니다. ●전염병 이야기-세계적인 질병관리 과학자가 들려주는(제니퍼 가디 글, 조시 홀리나티 그림, 전혜영 옮김, 권오길 감수, 톡)

나는 질병을 찾는 탐정이에요
1장 미생물을 만나다!
2장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
3장 미생물 제대로 알기!
4장 미생물과 함께 사는 법
5장 공중 보건의 도전 ●면역력을 처방합니다-매번 진통제보다 강력한 면역 치료법(정가영, 라온북)

프롤로그: 기능의학을 통해 강력해지는 내 몸 지킴이 면역 시스템
1. 행복한 인생 설계는 면역에서 시작된다
2. 어떻게 파워 면역력을 올릴 것인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면역력 #전염병 #면역치료요법 #질병과학 #전염병이야기 #제니퍼가디 #톡 #면역력을처방합니다 #정가영 #라온북 #은평구 #불광동 #불광역8번출구 #동네서점 #동네책방 #지역서점 #불광문고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영양학 강의듣고 좀더 알고 싶어져서 읽고 있는 책
.
쉽게 읽히고 유익한듯.
별점 ⭐⭐⭐⭐
.
긍정마인드로 코로나를 이겨내 보아요.

#면역력을처방합니다 #면역력키우기 #스트레스관리
#건강한생활 #면역치료


후후 30대엔 모니모니해도 건강..!! 놓치지 않을꺼라구
.
.
.
#책 #서적 #서점 #오늘의키토식 #인체구조교과서 #마사지처방전 #면역력을처방합니다 #식사가잘못됐습니다 #정의란무엇인가 #리더의용기


#독서노트 #1 #면역력을처방합니다
2020년은 독서의 해로
첫번째 책은 건강과 면연력


#오늘의책

재테크가 아닌
#건테크 하라는 #책

읽다보니
#기능의학 참 매력적이다

매년
비싼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병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잘못된 습관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아이들도 남편도
건강을 챙겨야 하니깐
한 번 주의깊게 읽어보면 좋겠다

기본에 충실한 책
아주 아주 칭찬해

#면역력을처방합니다 #정가영 #건강책 #엄마책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일상 #취미 #독서 #육아맘 #굿모닝


집중해서 책읽고 싶어
#스터디카페
로 고고씽~
조용해서 책읽고 정리하기 완전 최고
2시간에 3천원에 음료와 간식이 무제한
헐~~카페 가는거 보다 좋다~~
자주 자주 가야징~~^^
#북스타그램
#공부하는주부
#책스타그램
#면역력을처방합니다
#강추강추
#일상
#선팔
#맞팔

나를 건강하게 해주는 건 약이 아닌 면역력!
기능의학으로 병이 싫어하는 몸을 만들어라!

치명적인 병들을 막아주는 든든한 지원군,
우리 몸속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면역 세포들

오랫동안 건강하고 싶다면
면역 세포에 힘을 키워라!!

생활습관을 살펴 병의 원인을 찾는 기능의학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정가영 <면역력을 처방합니다>

#라온북 #정가영 #면역력을처방합니다 #기능의학 #면역력 #면역세포 #건강

#면역력을처방합니다

출산전에도 이석증을 가끔 알았었는데 출산후 육아가 힘들어서인지 거의 대부분 핑핑도는 하루를 맞이한다.
손가락 관절도 아파 관절약을 달고 살고있고 교통사고 휴유증과 산후풍이 더해져서인지 수족냉증과 턱관절로 골골골중인 나에게 너무 고마운 책이었다. 밤 12시까지 설레는 맘으로 읽었다
먹어야 하는 음식과 집에서 쓰는 플라스틱들과 화학성분들이 많은 샴푸,세제류등에 대해서는 많이 들은것들이라 바로바로 읽어졌는데.... 여기서는 자율신경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는게 새로웠다.
예전 도수치료 받는데 나보고 자율신경저하증이라고만 해줘서 난 이런 사람이구나라고만 인식하고 있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탈이나서 먹지도 못하고 설사하고 3~4일을 고생하던 나였는데
이 책대로만 한다면 나의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들은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이 먹는걸로만 알았는데 그게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삶을 위해 먹어야 하는 기본적인 것이었다는게 나의 식생활을 다시 한번 돌아봤다.
앞으로 나의 하루하루가 어떻게 바뀌어갈지 기대된다.
이 지식을 토대로 우리 아이들에게도 먹여야 할 음식들이 뭔지 더더욱 알게 되었다.

주변인들은 모두 2~3개의 영양제를 먹고 있지만, 난 '밥만 잘 먹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영양제를 따로 챙겨먹지 않았었다.
그런데, 올 여름에서 가을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오는 환절기에 유독 몸이 많이 피곤하고 힘이 들어서(구내염이 끊이지 않고, 편도가 부어 몸살이 심하게 왔다.) '이러다 쓰러지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고,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유명하다는 '홍삼엑기스'를 구매하기에 이르렀다.
홍삼 구입만으로도 어찌나 든든하던지, 사람 마음은 참 간사하다. ㅎㅎ

이렇게 건강에 자신이 없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던 요즈음 읽게 된 정가영 님의 '면역력을 처방합니다.'는
앞으로 남은 인생에서 내 몸을 어떻게 돌보며 잘 살아가야하는지 길잡이가 되기에 충분했다.

"매번 먹는 진통제보다 강력한 면역 치료법,
24시간 일하는 면역세포에 힘을 불어넣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밸런스를 잡아라!"
이 책 표지 앞,뒷면에 쓰여 있는 이 글귀가 참 믿음직스럽고, 내 마음에 쏙 든다.

작가는 어릴 때부터 추리소설을 좋아했고, 그런 성향 때문인지 소설 속 주인공처럼 환자를 괴롭히는 병의 원인을 잡아내는 탐정이 되고 싶었다고 한다.
작가가 말하기를 '기능의학에서 환자를 면담하고 검사를 통해 단서를 모은 뒤, 그동안 쌓아온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통합적으로 사고해 환자가 제시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야말로 탐정이 단서를 모으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과 무척 비슷하다.'고 한다.​

현대의학은 진단명으로 환자의 상태를 규정하고 그에 맞는 약을 처방한다. 이는 의료인에게 편리한 시스템으로 환자와 환자 가족은 병에 걸린 원인을 파악하고 앞으로 같은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행동방법을 알기 어렵다. 때문에 1회성으로 그 병을 극복할 수는 있어도 반복적으로 같은 질병으로 고생하곤 한다.

기능의학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 시킴으로써 몸안의 방어시스템을 구축하고, 빈틈없이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환자를 치유하고자 하는데, 면역력의 핵심은 바로 '장'이라고 한다. (장내 상피세포, 면역세포, 유산균의 합동 작전으로 우리 몸을 스스로 지켜 내고 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외부 물질'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장은 피부보다 더 많은 면역(방어)기능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면역 기능은 우리의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고 모든 활동이 자동적으로 돌아가기에, 원활하게 기능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한다. 프라스틱/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향기나는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을 자제하며, 특정성분이 포함된 매니큐어를 피해야 한다.

우리는 의약품과 영양제에 의존하지 않고, 매일매일의 생활습관을 바꿈으로써 분명 지금보다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영양제를 한주먹씩 입안으로 털어 넣는 대신, 책을 통해 자세한 방법을 익히고 생활습관을 변화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면역력을처방합니다

정가영 <면역력을 처방합니다>

📝 항상 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지키고 있지를 못했고, 그에 대한 마음의 짐을(이라고 쓰고 찔림이라고 읽는다) 가지고 있었다. "@@아, 너는 몸이 좋지 않으니 몸을 더 신경써야지." 라는 걱정과 애정이 담긴 말들이 잔소리로 여겨진 것이 사실이다. 그러던 중에 무슨 마음이 들었는지는 몰라도 서평단 신청을 받고 있는걸 보고 신청했다. 신청 마감이 늦은 다른 책들에 비해서도 서평 마감 시간이 좀 이른, 그리고 처음 접해보는 "건강" 장르의 책에 대한 거부감은 있었지만 덜컥 신청해버렸고 사무실로 도착해버렸다. 이미 도착한 걸 어쩌겠는가. 튈수는 없고 읽어야지.

위에도 말했지만 이런 "건강" 장르의 책을 처음 읽어본다. 그래서 잘은 모르지만 생각보다 잔소리 듣는 느낌은 아니었다. 다만 내 몸에 대한 교양 강의를 듣는 듯한 느낌이었다. 내 몸을 지키기 위해 내 몸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런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이것을 "면역력" 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해 알려주는 느낌이었다.

다행이고 감사한건 나같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이 이뤄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버통 사람은 강한 명령조의 말을 들을 때 자신도 모르게 반감을 느끼기도 하는데(보통의 경우가 그렇다고 생각하며, 나는 평범한 보통의 사람이다) 이 책은 면역력을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한다!!!! 라는 느낌의 서술보다는 '면역력은 이렇게 이뤄져 있고 이런 것들이 저렇게 영향을 끼쳐. 그런데 요즘은 우리가 요렇게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면역력은 위협을 받고 있지. 이걸 막고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런 것이 필요해. 어때? 가장 좋은건 a처럼 하는 것이지만 너가 어렵다면 b의 방법이 있고, 이것조차 어렵다면 c부터 시작해보는거야.' 라고 말하는 서술을 사용한다. 한마디로 읽으면서 거부감이 크지 않았다.

책을 접한 덕분에 내 "몸" 과 그것을 지키는 "면역력"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나의 생활과 먹는 것, 쓰는 것, 활동 하는 것에 대한 반성도 할 수 있었다. 처음 접해보는 분야로 이 책을 접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 나같은 "내 몸" 초보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 2019.12.10. ~ 2019.12.14.

#책#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book#서평단#면역력#건강#정가영#면역력을처방합니다#내몸을지키는지혜#라온북

#일요일 독서📚
📌우리가 속고 있었던 건강함의 실체
.
.
.
📖건강 검진은 여러 가지 검사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건강을 위해 별다른 노력은 하지 않고 비싼 검진만 보는 것은 마치 학생들이 공부는 안 하면서 시험만 자꾸 보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
.
.
📖아무리 비싼 검진도 완벽할 수 없다.
검진의 목적은 질병을 발견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점 만점에 대충 20점만 넘어도 모두 만점 처리가 된다. 최고급 MRI,CT 등의 장비로 촬영을 해도, 작은 암세포들은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사이즈여서 필름에 나타나지도 않는다. 게다가 우리 몸은 매우 정교해서 웬만큼 문제가 생기지 않는한 혈액 검사상 이상 소견을 잘 나타내주지도 않는다.
특히 간이 그렇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피곤하고 죽겠는데 검진은 모두 정상이래요. 아픈 데가 없대요’ 라고 답답함을 호소한다.
💢몸의 상태는 질병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을지라도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는 허다하다.
.
.
.
📌건강에 대한 자신감은 독이다 .
.
📖질병은 예고 없이 찾아온다.
그렇다고 막연한 불안감 속에서 전전긍긍할 필요는 없다. 다만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을 갖추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건강 검진에서 이상 소견이 없었고 지금까지 별 탈이 없었으니, 앞으로도 별다른 노력 없이 계속 건강할 것이라고 스스로를 속이지 말자.
누구나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을 겪는다. 대표적인 노화 현상이 근육량의 감소인데 이것을 기점으로 뼈도 약해지고 기초대사량도 감소하며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방어 능력이 약해진다.
작년의 내 몸과 올해의 내 몸은 분명 차이가 있다.
물론 평생 담배를 피우고도 100살 넘게 건강한 사람도 있다. 그러나 그렇게 특별한 예외를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것은 너무 위험하고 무모한 생각이다.
#면역력을처방합니다
#매번먹는진통제보다
#강력한면역치료법
#면역력으로몸의균형을유지하라
#장건강이면역력을좌우한다
#몸에좋은영양소를찾아라
#꾸준히섭취하라
#책추천하는여자
#똑똑한소비자가되세요
#유사나
#프로슈머마케팅
#교육이힘이다

나를 건강하게 해주는 건 약이 아닌 면역력!
기능의학으로 병이 싫어하는 몸을 만들어라!

치명적인 병들을 막아주는 든든한 지원군,
우리 몸속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면역 세포들

오랫동안 건강하고 싶다면
면역 세포에 힘을 키워라!!

생활습관을 살펴 병의 원인을 찾는 기능의학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정가영 <면역력을 처방합니다>

#라온북 #정가영 #면역력을처방합니다 #기능의학 #면역력 #면역세포 #건강

.

➕➕
➕➕➕
➕➕➕➕이번주 책
➕➕➕미국심리학회 추천 도서
➕➕머리가 복잡할 땐 독서가 최고👍
➕읽을 수 있겠지? ㅋㅋㅋㅋㅋ
#영리한아이가위험하다
#나의하버드수학시간
#면역력을처방합니다
#환자혁명
#책읽는엄마
#아들엄마의육아이야기
#유사나추천
#독서그램

책쓰기 원데이 특강을 들으러 처음 이곳에 들렀을 때가 엊그제같은데, 시간이 흘러 저도 이곳에서 제 책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는 날이 오네요.
감개무량한 날입니다.

내 건강을 지키고있는 면역력.
내 면역력은 내가 챙겨야합니다.
그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10년간 공부한 것을 다 쏟아내어 이해하기 쉽게 심혈을 기울여 정리했어요.

오프라인 서점에는 주말부터 책을 구매하실수 있고요.
온라인으로는 현재 주문가능해요.

인터넷 교보문고 http://me2.do/GT0a3eL5

#면역력을처방합니다
#크리스마스선물하기좋은책
#책커버표지도레드화이트
#베스트셀러고고
#이거읽으면병원비아낄수있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